[카드뉴스] 수산시장에서 회 구입하는 꿀팁
[카드뉴스] 수산시장에서 회 구입하는 꿀팁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11.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시장 이용할때 이것만은 꼭 기억하자

 

수산시장에서 회 구입하는 꿀팁

수산시장에서는 싱싱한 회를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 그런데 간혹 수산시장에서 비싸게 돈을 주고 구매했지만, 양이 적거나 맛이 없어 실망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제부터는 '수산시장에서 회 구매하는 꿀팁'을 기억하면 된다.

① 수산시장 입구부터 호객행위가 시작되는데, 이때 호객행위 또는 여러 곳을 둘러보기 귀찮아 입구에서 바로 구매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입구보다 더 안쪽으로 들어가서 구석구석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② 많은 가게 중에서 회를 미리 접시에 썰어놓고 포장까지 해놓은 제품이 있다. 이러한 제품은 가급적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다. 원하는 생선 외에 다른 생선들이 섞여 있을 수 있으며 회를 뜬 시간이 오래된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가급적 회는 구매 즉시 떠 주는 것이 좋다.

③ 생선을 건질 때 사용하는 뜰채는 생각보다 무게가 있다. 생선 무게를 잴 때는 뜰채 무게를 빼고 생각해야 하며, 가끔 무게를 잴 때 무게를 더 올리기 위해 손으로 누르는 경우가 있으므로 속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④ 서비스에 현혹되면 안 된다. 호객행위를 할 때 많은 곳에서 멍게, 해삼 등을 서비스로 준다고 유혹한다. 그러나 서비스에 혹해서 구매하면 질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서비스보다는 횟감에 집중해서 구매해야 한다.

광어 고르는 꿀Tip

가장 인기 있는 회 중의 하나가 바로 '광어'회다. 광어는 겨울이 가장 맛있는데, 봄에 산란기를 맞아 날씨가 추워지면 몸에 영양분을 비축해 살이 통통 올라 맛있다.

광어는 자연산과 양식이 있다. 가장 쉽게 구분하는 방법은 자연산 광어는 배가 하얗고, 양식은 배가 얼룩져 있다는 것이다. 또한, 광어는 크기가 클수록 맛있기 때문에 작은 크기의 광어를 여러 마리 사는 것보다 큰 광어를 한 마리 사는 것이 좋다. 

광어의 몸통과 지느러미 연결 부분을 만졌을 때 경계가 없이 통통한 것이 좋은 광어다. 이뿐만 아니라 2kg 이상의 광어를 샀다면 숙성해서 먹는 것이 좋다. 냉장고에서 숙성시키면 감칠맛이 더해져 광어를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