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출산서비스 이제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행복출산서비스 이제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12.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해

이제부터는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난 29일 행정안전부는 30일부터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지않더라도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란 읍면동에서 출생신고와 함께 양육수당 등 각종 출산지원 서비스를 한번에 통합신청하고 처리하는 서비스이다. 
 

출처 : 정부24
출처 : 정부24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출생신고 후에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출산자 또는 배우자가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한 다음 임신·출산 관련 서비스 통합처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그동안은 출생신고 후 중앙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지원하는 출산관련 서비스인 양육수당, 출산지원금, 다자녀 공공서비스 요금 감면 등의 혜택을 받으려면 주소지 읍면동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기때문에 많은 이들이 만족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내년에 정부24를 통해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와 행복출산서비스 신청결과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