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크림 VS 휘핑크림 비슷하지만 다르다
생크림 VS 휘핑크림 비슷하지만 다르다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12.0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분, 유통기한 등 차이 있어..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맛으로 많은이들이 좋아하는 생크림과 휘핑크림은 제과,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생크림과 휘핑크림을 겉모습만 보고 같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생크림과 휘핑크림은 비슷한듯 하지만 다르다. 

일반적으로 생크림은 우유의 지방분(유지방)만 분리해 낸것으로, 보통 생크림이라고 하면 유지방 18%이상인 크림을 말한다. 제품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무가당이며, 휘핑크림보다는 고소한 맛이 강하다. 

생크림은 각종 요리, 반죽 첨가용, 쿠키, 케이크 등 다양하게 사용된다. 하지만 휘핑크림에 비해 조형성이 약하고 표면이 고르지않기때문에 데코레이션용으로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한편, 휘핑크림은 생크림의 단점을 보완해서 만든 제품으로, 유지방에 식물성 첨가제와 유화제를 첨가하거나 100% 식물성 유지를 사용해 만든 것을 말한다. 휘핑크림은 조형성이 강하고 표면이 고른건 물론 윤기가 흘러 주로 케이크, 쿠키 등 데코레이션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휘핑크림 종류로는 가당제품과 무가당 제품이 있는데 가당제품은 설탕을 넣지않아도 휘핑이 가능하지만 무가당제품은 설탕을 조금 넣고 휘핑해야한다. 

유통기한에서도 차이가 난다. 생크림이 휘핑크림에 비해 유통기한이 짧다. 생크림은 특히나 온도에 민감하기때문에 상온에서 보관시 최대 일주일이고 휘핑크림은 한달정도 보관이 가능하다.  

비슷한듯 하지만 차이가 있는 생크림과 휘핑크림, 맛과 용도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