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트리 살 때 꼭 알아두어야 할 3가지 
크리스마스트리 살 때 꼭 알아두어야 할 3가지 
  • 장하림 기자(현장취재부)
  • 승인 2017.12.0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장식품으로 꾸며진 크리스마스트리 (사진 = 장하림 기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크리스마스트리를 구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트리의 종류가 워낙 많아 어떤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은지 고민이 되곤 한다. 크리스마스트리를 고를 때 알아두면 좋은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크리스마스트리는 보통 녹색 나무와 화이트 나무가 있으며, 트리는 PVC 스카치, PE 솔나무가 혼합된 혼솔트리를 사는 것이 좋다. PE 솔나무까지 혼용이 되면 좀 더 소나무에 가까운 모습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같은 크기와 모양의 트리일지라도 잎사귀 수가 더 많은 것을 선택해야 장식을 해도 풍성하게 연출할 수 있다. 잎사귀 수는 나뭇가지 한 마디에 있는 숫자를 말하는데 보통 60수 이상을 권장한다. 트리를 구매할 때는 보통 잎사귀 수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문에 판매자들도 잎사귀 수를 게시하지 않고 있어 반드시 전화로 문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트리를 사면 장식품도 필요하다. 크리스마스트리 장식품에는 보통 작은 리스나 전구, 볼, 털실 등을 이용해 장식하는데, 크리스마스트리 장식품은 종류도 디자인도 천차만별이라 본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 장식할 수 있어 장식품만 바꿔준다면 매년 다른 분위기의 크리스마스트리 연출이 가능하다.

그런데 만약 크리스마스트리를 처음 구매하거나 트리에 어울리는 장식품을 직접 고르기 힘이 든다면 크리스마스트리와 장식품이 한 세트로 판매되고 있는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세트로 구매하게 되면 트리는 물론 장식품, 전구 등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어 소품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으며,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이 저렴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크리스마스에 없으면 허전한 크리스마스트리, 올 크리스마스 땐 나만의 트리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2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