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2018년에도 ATM '수수료 면제'
카카오뱅크, 2018년에도 ATM '수수료 면제'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2.0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카카오뱅크 블로그
출처 : 카카오뱅크 블로그

최근 전국 모든 ATM에서의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던 카카오뱅크가 2018년에도 ATM 수수료를 면제하겠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를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은행, 편의점, 지하철 등 장소와 상관없이 전국에 있는 모든 ATM에서 카카오뱅크 거래가 가능하며, 입금, 출금, 이체 등 거래 유형에 상관없이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다만, ATM 종류에 따라 이용 가능한 거래 유형은 상이할 수 있으며, 한네트, 청호이지캐쉬, 에이티엠플러스 ATM의 경우 2018년 1월 1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ATM 수수료는 2018년 6월 30일까지 면제되며, 수수료 운영 기준은 당행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면서 '변경 시에는 시행 1개월 전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 카카오뱅크 블로그
출처 : 카카오뱅크 블로그

ATM에서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존 카드들의 거래방식과 동일하게 ATM에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넣고 필요한 거래를 하면 된다. 통장에 만 원밖에 없어 수수료를 내지 못해 돈을 뽑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곤 하는데, 카카오뱅크를 이용한다면 이러한 문제도 단번에 해결 가능하다.

ATM 입금 거래 시 경우에 따라 ATM 화면과 거래 영수증에 입금수수료가 표기될 수 있으나 실제로 부과되는 항목이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깜빡 잊고 두고 나왔더라도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카드가 없어도 가까운 ATM에서 현금 출금이 가능하므로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