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수 떨어지는 머리카락, 탈모 겨울에 조심해야
우수수 떨어지는 머리카락, 탈모 겨울에 조심해야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12.0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생활습관으로 탈모 촉진시킬 수 있어..

많은 현대인들의 고민 중의 하나는 바로 탈모이다. 특히나 요즘같이 추운 겨울이면 하루에 우수수 떨어지는 머리카락을 보고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다.

탈모는 특히나 겨울철에 더욱 조심해야한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겨울에 탈모를 조심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겨울철 생활습관으로 인해 탈모를 촉진시킬 수 있기때문이다.

겨울에는 차갑고 건조한 공기때문에 수분 부족현상이 발생한다. 추운 날씨때문에 실내에서는 환기를 자주 하지않고 과도한 난방기기를 사용한다. 이럴경우 모발에 건조함을 불러 일으켜 각질이나 비듬이 생기게되고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탈모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또한 겨울에는 털모자를 오래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 두피에 땀과 노폐물이 쌓여 두피 건강에 좋지 않다. 그렇기때문에 두피를 깨끗하게 잘 감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를 예방하기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바르게 해야한다. 평소 실내에서는 자주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며,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식물을 키워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주는 것이 좋다.

머리카락을 말릴때는 춥다고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지말고 찬바람을 쐬어 충분히 말려주어야 한다. 이외에도 탈모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검은콩, 견과류, 해조류 등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