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청소가 필요한 이유
눈꺼풀 청소가 필요한 이유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12.1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구건조증 예방 효과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방송 프로그램에 눈꺼풀 청소법이 소개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눈꺼풀 청소란 말 그대로 눈꺼풀을 청소해주는 것을 말한다. 그런데 눈꺼풀 청소를 왜 해주어야할까?

우리 눈 속눈썹 아래에는 기름샘이 있다. 기름샘은 속눈썹을 통해 나와 눈물이 증발되지 않도록 기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기름샘은 온도가 낮으면 막히기 쉬우며, 특히나 눈에 과도한 화장으로 인해 기름샘이 막힐 수도 있다. 기름샘을 제때 청소하지않아 막히게되면 눈물이 쉽게 건조해주는 등 안구건조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어야한다. 

눈꺼풀을 청소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눈을 따뜻하게 찜질을 해 준 다음,  거즈나 면봉에 방부제가 없는 인공눈물을 충분히 적셔준 다음 면봉으로 기름샘이 있는 부분을 천천히 닦아주면 된다.

만약 기름샘이 어디에 있는지 감이 잡히지 않으면 눈 위와 아래의 속눈썹 뿌리부분을 살살 닦아주면 된다. 
 

한편, 실제로 겨울이면 안구건조증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추운 날씨와 함께 실내에서는 잦은 난방기구 사용등으로 인해 무척이나 건조하다. 특히나 현대인들이 필수품이 되어버린 각종 스마트기기 사용은 눈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

안구건조증 예방 및 평소 눈 건강을 꾸준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기본으로 눈꺼풀 청소, 스마트기기 사용 자제, 실내 습도를 40~60% 유지하는 등 생활습관이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