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MBC 몰락, 7년의 기록' 시청률 5.1%
'PD수첩' 'MBC 몰락, 7년의 기록' 시청률 5.1%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2.1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PD수첩 영상 캡쳐
사진 : PD수첩 영상 캡쳐

MBC는 지난달 13일 김장겸 사장의 해임과 함께 파업을 마무리했다. 신임 사장으로는 최승호 전 'PD수첩' PD가 선임되었고, 이와 함께 제작이 중단됐던 프로그램들이 정상화되면서 MBC의 시사프로그램이었던 'PD수첩' 역시 5.1%의 시청률로 화려하게 귀환했다.

지난 12일 MBC 'PD수첩' 특집 방송으로 'MBC 몰락, 7년의 기록'이 방영되었으며, 지난 7년간 MBC에서 벌어졌던 일들을 집중적으로 취재했고,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세월호 참사 이후 탄핵 국면에서 모든 언론사가 사용한 보도 어휘의 차이를 편견 없이 비교 분석했다.
 

사진 : PD수첩 영상 캡쳐
사진 : PD수첩 영상 캡쳐

이날 스폐셜 MC로 진행을 맡은 손정은 아나운서는 "권력에 장악되며 허물어져 버린 MBC 7년의 몰락사는 저희에게도 소중한 교훈으로 남겼다. 권력자에 인정받을 때가 아니라 국민을 위한 공정방송을 할 때 비로소 사랑받고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자성하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PD수첩'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10분 MBC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