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종현 추모방송 '푸른밤' 사회적 파장고려해 방송 취소 
故 종현 추모방송 '푸른밤' 사회적 파장고려해 방송 취소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12.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밤 종현입니다' 당시 활동 모습
'푸른밤 종현입니다' 당시 활동 모습 (출처 : tistory_aprildream0408)

MBC 라디오는 오늘(21일) 자정으로 예정돼있던 故 종현의 생전 육성으로 추모 특집방송을 하기로 한 '푸른 밤' 추모 특집 방송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故 종현은 지난 2014년 2월 3일부터 2017년 4월 2일까지 3년여 시간 동안 '푸른 밤 종현입니다'를 진행했고 MBC는 이날 밤 자정부터 추모 특집방송 '푸른밤과 종현, 1155일의 기억'을 특별 편성해 종현의 목소리와 직접 쓴 원고를 통해 고인의 생전 모습을 기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21일 MBC 라디오 관계자는 "전문가들과 논의한 결과 고인의 육성이 다시 전파를 타는 것이 미치는 사회적 파장을 고려해 방송을 취소하기로 어렵게 결정했다"며 취소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오늘 '푸른밤'은 음악평론가 이대화씨가 임시 진행을 맡게 됐다.

한편, 이날 故 종현의 발인식이 진행됐으며, 샤이니 네 멤버가 상주로서 빈소를 지켰다. 또한,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소녀시대 등 소속사 식구들이 자리해 고인의 마지막 길을 함께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