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 새로운 가치 만들어 낸다
SK이노베이션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 새로운 가치 만들어 낸다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2.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 (출처 : SK 에너지 홈페이지)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 (출처 : SK 에너지 홈페이지)

SK이노베이션은 주유소의 모든 유·무형 자산을 활용해 직접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주유소를 공유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해 이날부터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 행사를 시작하기로 했다.

전국 SK 주유소 3600곳을 공유 인프라로 내놓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 행사는 전국 SK주유소가 가진 주유기, 세차장, 유휴부지 등 눈에 보이는 유형 자산과 사업구조, 마케팅 역량, 경영 관리역량 등 무형 자산 등 전국 3600여 개의 국내 최다 주유소 네트워크 등 모든 것이 공유 대상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를 통해 다음 달 30일까지 총 41일간 주유소를 공유 인프라로 활용할 다양한 비즈니스 협력방안 및 아이디어를 접수하며,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한 줄 아이디어 총 3개 부문에 걸쳐 공모를 진행한다.

또한, 구체적으로 물류센터가 없는 스타트업이 에스케이 주유소를 활용하거나, SK 주유기에 사회적 기업 광고를 싣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해 새로운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것을 추려 실현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는 2018년 1월 30일까지 주유소를 공유인프라로 활용할 다양한 비즈니스 협력방안과 아이디어를 신청받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