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트리 화재 위험 높아, 관리방법은?
크리스마스 트리 화재 위험 높아, 관리방법은?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12.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가 건조하지않도록 충분히 물을 뿌려줘야..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는 곳들이 많다. 다양한 장식품과 조명들로 꾸며놓은 크리스마스트리는 정말 아름답다.

하지만 아름답게 꾸며둔 크리스마스 트리가 대형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크리스마스 트리로 인한 화재는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에는 다양한 장식품과 함께 형형색색의 조명들을 설치한다. 특히나 조명들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 나무를 너무 건조하게 만들어 화재의 위험이 높은 것이다.
 

실제로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에 관한 실험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충분히 물을 준 트리와 물을 주지않은 트리로 불이 붙었을때 어떻게 반응하는지 비교 결과, 물을 충분히 준 트리는 천천히 타는 반면, 물을 주지않는 트리는 순식간에 불길이 번지며 크게 타올랐다. 

그렇기때문에 평소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건조하지않도록 물을 충분히 뿌려주는 등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트리가 이쁘다고 장시간 틀어놓고 외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화재의 위험이 높다. 외출시에는 조명을 끄거나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는 소켓을 설치하는 등 관리가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