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문화예술 공연단체를 위한 '문화엔(N)티켓' 오픈
소규모 문화예술 공연단체를 위한 '문화엔(N)티켓' 오픈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1.0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엔(N)티켓,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 플랫폼..
출처 : 문화엔(N)티켓 홈페이지
출처 : 문화엔(N)티켓 누리집 홈페이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은 8일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 플랫폼 문화엔(N)티켓을 개설했다고 전했다. 

문화엔(N)티켓은 비싼 수수료때문에 온라인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단체들에게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와 공연·전시 홍보를 지원하는 것으로 다양한 분야의 문화공연 정보와 티켓 예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소 규모 문화예술 공연단체들의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국민들도 해당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공연을 빠르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결과적으로 문화예술공연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장에서도 무인발권시스템(키오스크)를 통해 티켓을 발권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KT&G 상상마당, 웨스트브릿지, 산울림소극장, 윤형빈소극장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결과, 반응이 좋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엔(N)티켓은 개설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월 8일부터 2주동안 현재 발권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는 산울림소극장, KT&G 상상마당, 윤형빈소극장 등에서는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홍대 인근 10개 클럽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클럽데이 1월 2월 초대권도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엔(N)티켓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