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시고 다음날 또? 음주 후 3일간 금주해야...
술 마시고 다음날 또? 음주 후 3일간 금주해야...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01.0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추는 방법.. 시간이 필요해

최근에는 각종 모임과 술자리가 많아져 일주일에 여러번 술을 마신 이들이 많다. 이들 중에서는 술을 거의 매일매일 마신 이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기분이 좋아져 마시는 술이 건강에는 독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개인의 차는 있지만 보통 간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속도는 70kg 성인을 기준으로 1시간에 대략 10g의 알코올을 분해한다. 도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한잔의 술(순수 알코올 10g)을 마시면 약 5분 후에 두뇌가 영향을 받게되고 30~45분이 지나면 혈중알코올 농도가 최고조에 달하게 된다. 
 

이들 중에서는 술을 빨리 깨기위해서 술을 마실때 음식과 함께 마시거나, 샤워,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혈중알코올이 흡수되는 속도를 늦출 수 있지만 알코올 농도를 낮추지는 않는다. 혈중알코올 농도를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시간이다. 그렇기때문에 술에서 깨기위해서는 아무리 잠깐 잠을 자고, 쉬었다고 할지라도 일정 시간이 지나지않으면 소용없다. 

손상된 간 세포는 회복되기위해서는 3일정도가 필요하다. 가급적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지만 만약 술을 마셔야한다면 술을 마신 다음 3일간은 금주를 하도록 하자. 

잦은 음주를 오랜시간 지속할 경우 알코올성 간경변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며, 만성 간염, 간암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위해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