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골든디스크 음원부문 대상 아이유
2018 골든디스크 음원부문 대상 아이유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01.10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유 수상소감에서 故 종현 애도
출처 : 2018 골든디스크 방송화면 캡쳐
출처 : 2018 골든디스크 방송화면 캡쳐

10일 오후 5시 일산 킨텍스에서 제1전시장에서 제 32회 골든디스크 디지털 음원부문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음원부문 대상은 아이유에게 돌아갔다. 

아이유는 대상 수상 후 "밤편지가 작년 3월에 나와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동안 꾸준히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아이유는 종현을 언급했다. "사실 아직 조금 많이 슬프다. 사람으로, 친구로, 뮤지션으로 소중했던 한 분을 먼저 먼 곳에 보내드리고 왜 그 분이 그렇게 힘들고 괴로웠는지 그 이유를 어느 정도는 알 것 같아서 아직까지도 많이 슬프고 미안한 마음이 든다"고 수상소감을 이어갔다.

아이유는 "나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슬플 거라 생각한다. 다들 바쁘고 한 달 후도 걱정되고 1년 후 계획도 세워야 하는 사람들이라 그 슬픔을 충분히 느끼지 못하는 것도 안타깝고 슬프다"라며 "아티스트는 사람들을 위로하는 일을 하니 스스로 돌보고 다독였으면, 내색하지 않으려고 하다가 오히려 더 병들고 아파지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본상은 블랙핑크, 헤이즈, 볼빨간사춘기, 악동뮤지션, 트와이스, 위너, 빅뱅, 윤종신, 레드벨벳, 아이유, 방탄소년단이 수상했으며 베스트 록밴드에는 혁오, 베스트 R&B 소울에는 수란, 베스트 남녀그룹에는 비투비, 여자친구, 신인상은 워너원이 수상했다.

한편, 2018 골든디스크 음반부문 시상식은 11일 진행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