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전자렌지 청소법
초간단 전자렌지 청소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01.1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만 있으면 OK
영상촬영 및 편집 : 손승희 기자

현대인들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전자렌지는 음식을 간단히 데우거나 조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그런데 전자렌지를 사용하다 보면 점점 더러워져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청소를 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다.

지금부터 간단한 방법으로 전자렌지를 청소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준비물은 컵과 물. 먼저 물컵에 물을 반쯤 넣고 5~10분 정도 돌려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전자렌지에 사용해도 안전한 컵이나 그릇을 사용해야 한다.

5~10분 정도 돌려준 다음, 컵을 꺼내고 마른 수건을 이용해 전자렌지 내부를 닦아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물을 넣고 전자렌지를 돌리면 수증기로 인해 전자렌지 내부가 촉촉해지기때문에 잘 닦이게 되는 것이다. 

만약 물만으로도 깨끗하게 청소가 되지 않는다면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된다. 방법은 동일하다. 물컵에 물을 반쯤 넣고 여기에 식초나 베이킹 소다를 넣고 5~10분정도 돌려준 다음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된다. 

식초나 베이킹소다가 기름때제거, 냄새제거, 살균효과 등 효과가 뛰어나 함께 사용하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