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종이처럼 만다고? 65인치 롤러블 OLED 디스플레이
TV를 종이처럼 만다고? 65인치 롤러블 OLED 디스플레이
  • 차선미 기자(온라인취재부)
  • 승인 2018.01.1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유튜브 BBC News>

앞으로 종이처럼 돌돌 마는 디스플레이를 만날 수 있을까.  

LG디스플레이가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디스플레이를 공개해 화제이다. 

한국시간 10일, LG디스플레이 블로그를 통해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시작된 'CES 2018 전시회'에 출품된 자사제품 설명을 공개했다. 

단연 눈길을 끄는 건 '65인치 UHD 롤러블 OLED 디스플레이'이다. 이 제품은 65인치 초고해상도(UHD, 3,840 x 2,160)에 돌돌 말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얇은 두께와 유연성을 자랑하는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를 보지 않을때는 종이처럼 돌돌 말아 숨길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매우 높다.

또한 소비자가 원하는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크기와 비율을 조절할 수 있는 등 높은 휴대성으로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를 통해 디스플레이의 미래를 제안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88인치 8K TV를 OLED로 구현해 전시할 예정이며, 크리스탈 사운드 OLED TV 음향기능을 기존 2.1채널 사운드에서 3.1채널 사운드로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이는 등 다양한 제품을 대거 전시한다. 

<영상출처 : 출처: 유튜브 BBC News>

3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