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충분한 수면 생활 필요해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충분한 수면 생활 필요해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1.2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마다 다짐하는 것 중 가장 많은 것이 '다이어트'가 아닐까 싶다. 그러나 노력한 만큼 성과가 없어 쉽게 포기하곤 하는데,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은 무엇인지 한 번 되짚어 볼 필요가 있다.

혹시 나의 평소 수면 생활은 어떠한지 생각해본 적 있는가. 특히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 잦은 야근과 회식 등으로 잠이 부족해지곤 한다. 바쁜 일상생활을 소화하기 위해서 잠을 줄이는 것은 당연한 일이 돼버린 현대인들. 그러나 잠이 부족하면 살이 찔 수 있어 다이어트 중이라면 수면 생활부터 고쳐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www.pakutaso.com
www.pakutaso.com

잠이 부족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는 '그델린'이라는 호르몬이 늘어나게 되는데 이 호르몬으로 인해 식욕이 증가하게 된다. 또한, 수면이 부족하면 지방 감소량이 줄어든다는 실험결과도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다.

잠은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의 근원이자 해결책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평소 나의 수면 패턴은 어떠한지 너무 적게 혹은 너무 많이 자지는 않는지 생각해보고 나의 건강과 정신을 위해 올바른 수면 생활을 만들어 나가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