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 한파 특보... 체온 높이는 방법은?
전국 곳곳에 한파 특보... 체온 높이는 방법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01.2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곳곳에 한파특보가 내려졌다. 특히나 오늘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17도로, 춥기로 소문난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보다도 훨씬 낮은 기온을 보였다. 

매서운 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써야한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체온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 역시 떨어지기때문에 평소에 체온을 높이기 위해 생활 습관에 신경써야한다. 

옷의 경우 기본적으로 따뜻하게 입어야 하며, 특히 목도리를 하는 것만으로도 체온이 높아지기때문에 가급적 목도리를 하는 것이 좋다. 뇌로 올라가는 혈관이 노출된 목에 목도리를 감싸주면 체내 혈액공급이 원활해지면서 결국 몸 전체의 체온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식습관 역시 매우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되어 체온을 높일 수 있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특히나 단백질이 풍부한 콩이나 두유, 육류 등을 먹는 것도 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체온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고추, 생강, 계피, 견과류 등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체온을 올려 몸에 열이 나게하며, 생강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때문에 평소 생강차를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다.  

건강관리에 있어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운동이다. 날씨가 추워서 운동을 하지않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여 근육량을 기르는 것이 좋다. 근육량이 많으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몸이 소비하는 에너지양이 늘어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기때문에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게되면 체온을 높일 수 있기때문이다. 

이외에도 혈액순환을 도와 체온을 높이고 대사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는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