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서가대 대상 수상
방탄소년단, 서가대 대상 수상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01.25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소 3관왕, 최고 앨범상 아이유, 최고음원상 윤종신 수상
출처 : 제27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V LIVE 캡쳐
출처 : 제27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V LIVE 캡쳐

25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한국방문의 해 기념 제27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이 열린 가운데, 대상은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RM은 수상소감을 통해 "시작은 사소했던 것 같다. 음악이 좋아서, 나를 표현하고 싶어서, 무대 위의 누군가가 멋있어서 시작했다. 팬들이 우리를 좋아하는 것도 사소한 것에서 시작됐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사소한 이유들이 모여서 과분한 사랑이 되고, 이번 앨범을 만들때 저희의 큰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것을 황금빛 분기점이 될 수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하다. 우리가 음악을 하는 그 이유 마지막엔 항상 여러분이 있었다. 이 일을 할 수 있는 이유가 되주셔서 감사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본상에는 블랙핑크, 뉴이스트W, 세븐틴, 비투비, 갓세븐, 볼빨간사춘기, 엑소, 트와이스, 레드벨벳, 워너원,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까지 총 12팀이 선정됐다. 이중 엑소와 트와이스는 일정으로 인해 시상식에는 불참했다.

최고 앨범상으로는 아이유가, 최고 음원상은 윤종신이 수상했으며, 신인상에는 프리스틴, 청하, 워너원이 수상했다.

OST상은 에일리, R&B소울상은 수란, 밴드상은 아이엠낫, TikTok 댄스퍼포먼스상에는 NCT127, 마마무, 올해의 발견상에는 몬스타엑스가 수상했다.

올해의 제작자상은 방시혁, 심사위원 특별상은 봄여름가을겨울이 수상했으며, 팬덤스쿨상과, 한류특별상에는 엑소, 인기상은 태민이 수상했다.

한편, 서울가요대상은 KBS Drama와 KBS Joy, KBS W 등을 통해 생중계됐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