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다리를 굵게 만드는 나쁜 습관들
당신의 다리를 굵게 만드는 나쁜 습관들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01.2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늘고 매끈한 다리는 많은 여성들의 로망이다. 그런데 마음처럼 되지 않고 자꾸만 다리가 굵어져서 고민인 이들이 많다. 그런데 다리가 굵어지는 데는 평소 생활습관과 밀접한 영향이 있다. 지금부터 당신의 다리를 굵게 만드는 나쁜 습관들에 대해 알아보자. 
 

◇ 다리 꼬기
다리를 꼬는 자세가 편안하기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습관처럼 다리를 꼬고 앉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한쪽 다리를 다른쪽 다리로 올리게되면, 다리의 무게가 한쪽으로 몰리게 되기 때문에 눌린 다리는 혈류의 압박을 받게 된다. 다리를 계속 꼬게 된다면 좌우 비대칭 근육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고쳐야한다. 

◇ 잘못된 걸음걸이 
종아리 근육은 걸음걸이와도 상관있다. 잘못된 걸음걸이로 걸을 경우에는 균형이 깨져 한쪽 다리에 부하가 걸리면서 근육이 늘어나고 굵어지게 되기때문에 자신의 걸음걸이를 점검하고 바르게 걷도록 노력해야 한다. 
 

◇ 맞지 않은 신발 

신발 선택도 다리에 큰 영향을 준다. 특히나 여성들이 많이 신는 하이힐의 경우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지만 근육에 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좋지않다. 또한 자신의 발 치수와 맞지 않는 크거나 작은 신발을 신었을 경우 불편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자세와 걸음걸이가 나빠지게 된다. 이는 불필요한 근육을 발달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 짠 음식 섭취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한다면 다리를 많이 붓게 만든다. 짠 음식을 먹게 되면 수분을 많이 마시게 되기때문에 과도한 수분이 집중되어 부종이 오고 다리가 굵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짠 음식은 물론, 인스턴트 식품 등은 자제해야 한다.

◇  차가운 다리
다리가 차갑다는 것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럴 경우 림프의 흐름도 나빠져서 노폐물이 쉽게 쌓이고 결국 부종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평소 다리가 차갑지 않도록 따듯하게 하고 마사지나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평소 자신이 다리를 굵게 만드는 나쁜 습관들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반드시 확인하고 고치도록 노력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