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 억제에 효과 있는 음식 '이것'
식욕 억제에 효과 있는 음식 '이것'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01.3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 또는 건강을 위해서는 넘치는 식욕을 자제할 필요가 있다. 그렇지만 한밤중에 생각나는 야식의 유혹 또는 고열량 디저트 등을 뿌리치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그러나 배고픈 생각이 들 때마다 먹으면 식욕을 자제시켜주는 좋은 음식들이 있어 알아봤다. 호두는 호두가 식욕과 충동 억제를 담당하는 뇌 부위를 활성화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식욕을 자제하기 위해서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석류에는 식욕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석류에서 추출한 성분은 배고픈 느낌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만복감도 증가시켜 다이어트하는 이들에겐 좋은 과일일 것이다.

호두와 석류 등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 외에도 물을 많이 마시는 것 역시 일시적으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며, 실제 열량 섭취량도 줄어든다. 

식욕 억제에 효과가 있는 음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식욕 억제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