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저지방 우유와 일반 우유 똑똑한 선택은?
다이어트, 저지방 우유와 일반 우유 똑똑한 선택은?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02.0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중관리와 건강을 위해 일반 우유가 아닌 저지방 우유를 섭취하는 이들이 종종 있다. 그러나 지방을 제거하지 않은 일반 우유를 마신 아이들이 저지방 우유를 마신 아이들보다 날씬하고 건강하다는 사실이 재조명되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두 살이 넘는 아이들에게 지방 함유량을 1~2%까지 낮춘 저지방 우유를 먹을 것을 권고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캐나다의 성 미카엘 병원의 연구결과 오히려 지방 함유량이 3.25%인 일반 우유를 마신 아이들이 더 날씬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연구팀이 병원 성장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25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일반 우유를 마시는 아이들이 저지방 우유를 마신 아이들에 비해 비만의 정도를 측정하는 신체 질량 지수가 평균 0.72 낮은 것으로 측정됐다.

또한, 칼슘을 섭취하기 위해 우유를 마시곤 하는데 우유보다 매우 많은 칼슘을 함유한 브로콜리나 견과류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뼈 건강을 위해서 많은 양의 우유를 마시기보단 칼슘을 함유한 음식 섭취량을 늘리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