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기념품 인기 폭발, 가장 인기인 제품은?
평창올림픽 기념품 인기 폭발, 가장 인기인 제품은?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02.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 인기

평창동계올림픽 기념품이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평창 롱패딩, 평창 스니커즈에 이어, 다양한 평창올림픽 기념품을 사기위해 기념품샵에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기념품에는 인형, 핀뱃지, 의류, 잡화, 문구 등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그런데 이 중에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은 무엇일까?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 (출처 : 평창올림픽 공식 온라인 스토어)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 (출처 : 평창올림픽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바로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이다. 수호랑은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마스코트로 서쪽을 지켜주는 신령한 동물인 백호를 캐릭터한 것이다. 세계평화와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 관중 등을 지켜준다는 의미의 '수호'와 호랑이와 강원도를 대표하는 정선아리랑의 '랑'을 합쳐 수호랑이다.  

반다비는 평창동계 패럴림픽의 공식 마스코트로, 강원도를 대표하는 반달가슴곰을 형상화한 것이다. 반달가슴곰의 '반달'과 대회를 기념한다는 '비'를 합쳐 만들어졌다.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 중에서도 특히 '장원급제 수호랑'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장원급제 수호랑'은 메달을 딴 선수들이 경기 당일 간이 시상식에서 시상품으로 받아 많은 관심을 받는 '어사화 수호랑' 인형과 거의 흡사한 모양으로 실제로 '장원급제 수호랑'을 찾는 이들이 많지만 구하기 쉽지 않다. 

높은 인기만큼이나 일각에서는 인터넷 중고 거래를 통해 정가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한다.
 

올림픽 베스트 상품 (출처 : 평창올림픽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올림픽 베스트 상품 (출처 : 평창올림픽 공식 온라인 스토어)

인형 외에도 올림픽 배지, 핑크 하트장갑, 모자, 머플러, 기념 초콜릿, 머그잔, 텀블러 등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한편, 평창올림픽 기념품 구매을 원한다면 평창올림픽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에 있는 공식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기념품 구매은 물론, 오프라인 스토어 위치 등등 자세한 사항은 평창올림픽 공식 온라인 스토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