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人] 【11】 ‘저와 함께 웃으며 살 빼 보시렵니까?’ 한국웃음다이어트협회 허윤미 이사
[마이크人] 【11】 ‘저와 함께 웃으며 살 빼 보시렵니까?’ 한국웃음다이어트협회 허윤미 이사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02.2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 음식을 조절하거나, 운동 등의 활동을 하는 모든 것을 다이어트라 한다. 근데 이 다이어트는 하는 과정보다, 다이어트 후 관리가 더 어렵다고들 한다. 그래서 효과는 있으나 오래가지 못하는 다양한 다이어트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또 어떤 전문가는 모든 다이어트 방법들이 없어져야 더 날씬해진다고 하고, 건강해진다고도 한다. 이런 복잡한 다이어트 분야에 획기적으로 돈 안들이고, 요요현상 없으며, 즐겁게 살 빼는 방법을 알려주는 알리미로 활동하는 한국웃음다이어트협회 허윤미 교육이사를 만나봤다.
 

웃음다이어트 강사 허윤미
웃음다이어트 강사 허윤미 / 사진=정해성 기자

-안녕하세요. 아주 활동적으로 보이십니다. 선생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건강은 더하고 살은 빼주며, 자신감은 곱하고 행복을 나누는 웃음 다이어트 강사 허윤미 입니다."


Q. 반갑습니다. (웃음) 인사가 아주 멋진데요. 우리가 흔히 ‘많이 웃으면 행복해 진다’라고 들 합니다. 또한, ‘웃음이라고 하면 건강해진다’라고도 알고는 있는데, 정말 웃음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나요?

A. 그렇습니다. 제가 몸소 실천을 했는데요, 60키로 초반대의 몸무게를 3년 동안 웃음다이어트를 통해 8kg를 뺏습니다. 아니 빠졌습니다. 제가 억지로 몸무게를 줄이려고 한 것이 아니기에 자연스럽게 빠졌다고 하는 표현이 맞는 것 같아요.


- 그렇습니까? 진짜 빼려고 일부러 한 것이 아닌 데도요?

"네. 그냥 웃음다이어트를 통해 근육량을 늘리고, 몸매를 예쁘게 하고 싶다는 마음이었어요. 또 많이 웃으니깐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을 것 같았고요. 근데 체중도 많이 빠지더라고요. 이미 웃음의 다이어트 효과는 임상 결과로도 많이 나와 있는데, 하루에 15번 정도 웃으면 최대 40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하죠. 억지로라도 하루에 100번 정도 크게 웃기만 해도 큰 운동을 10분 동안 하는 효과와 같다는 결과도 있지요."


- 그렇군요. 아마도 선생님께서 직접 경험한 웃음다이어트라서 교육생들에게 더 호응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제가 꾸준한 웃음운동을 통해 눈에 띄게 살도 빠지고, 자신감도 생기고, 더불어 삶의 질도 정말 좋아졌기에 당당히 말합니다. ‘웃음다이어트를 직접 느껴보고 효과를 보십시오‘ 라고요."

웃음다이어트 강사 허윤미
웃음다이어트 강사 허윤미 / 사진=정해성 기자

- 멋집니다. 선생님. 그럼 허윤미 강사의 웃음다이어트는 주로 어떤 대상을 중심으로 하고 있나요?

"대상을 한정하지는 않습니다. 최근에는 대구시민대학 프로그램으로 국비지원을 받아 웃음다이어트 과정을 15차수 진행했는데요. 여기에는 고등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하게 참석하셨습니다. 남성분들도 많이 오셨고요. 웃음다이어트는 즐겁게 웃으면서 행복하고 신나게 운동하는 것이라 그 인기는 정말이지 폭발적이었답니다."


- 와 정말 대단하네요. 자 그럼 선생님, 누구나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웃음다이어트 기법 몇 가지만 알려주시고 마무리하죠?

"(웃음) 실생활에서도 무궁무진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웃음다이어트입니다. 청소나 설거지 등 집안일 할 때도 전화를 받거나 의자에 앉아있을 때도, 복부에 힘을 주고 천천히 하하하 크게 소리 내어 웃어봅니다. 되도록 10초 이상 웃음소리를 내면 운동이 됩니다. 힘들게 하는 운동이라면 사실 노동이지 운동이 아닌 거죠. 또한 웃음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보기위해서는 식이요법도 중요한데요. 여기에 웃음다이어트의 가장 큰 효과가 들어 있습니다."


- 그래요? 궁금한데요? 웃음다이어트의 가장 큰 비밀이 무엇인가요?

"네. 웃음으로 행복한 감정의 호르몬, 즉 엔돌핀, 도파민, 세레토닌 등이 나올 때는 삶의 만족감, 포만감을 갖게 하는 물질들이 다량으로 나옵니다. 이 호르몬은 밥을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랑하는 자녀가 밥을 맛있게 먹으면, 엄마는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다’는 것이 아주 과학적인 결과지요."


- 아 그런 중요한 웃음의 다이어트 효과가 있군요. 오늘 말씀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의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 네 저는 앞으로도 웃음다이어트를 접해보지 못한 모든 이들에게 행복과 웃음, 건강해지는 웃음다이어트를 전파하는 전도사가 되겠습니다. 저와 함께 웃으며 살 한 번 빼 보시렵니까? (웃음)"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