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수하물 분실 예방 수칙 Best 5
[카드뉴스] 수하물 분실 예방 수칙 Best 5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03.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여객기를 이용할 때 수하물 분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5가지를 기억하면 된다. 

예쁘고 근사한 가방은 여행을 떠나는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하지만 고가 또는 눈에 띄는 화려한 디자인의 가방은 도난의 표적이 될 수 있다. 수하물 분실이 우려된다면 여행 가방은 안전을 위해 무난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무난한 가방을 선택했다면 이것이 내 가방임을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표시하는 것이 좋다. 손잡이에 밝은색 스카프를 매달아 두거나, 가방 이곳저곳에 스티커를 붙여두는 등의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보통 수하물 체크인 후 라벨을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항공사의 실수로 도착지와 비행기 번호가 일치하지 않아 엉뚱한 곳으로 짐이 보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하물 라벨은 수하물을 잃어버렸을 때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증표다.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지키는 것이 좋다.

짐이 여러개 생기는 것이 귀찮아 큰 가방 하나만 챙기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캐리어를 잃어버릴 것을 대비해 짐은 여러 가방에 나누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수하물 분실 시 미리 항공사 연락처를 가지고 있다면 수하물 찾는 데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 특히, 공항에 타고 온 항공사 데스크가 없을 때 유용하므로 반드시 연락처를 메모해 두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