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 최초 '엑소' 공식 기념메달 나온다
K팝스타 최초 '엑소' 공식 기념메달 나온다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03.1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폐공사, 오는 4월중 출시 예정
엑소 (출처 : 한국조폐공사)
엑소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오는 4월 중 아이돌그룹 엑소(EXO)의 공식 기념 메달이 출시된다. 

고품격 국가 행사 기념주화 및 메달을 제작해온 한국조폐공사는 대한민국 최정상 아이돌 그룹으로 한류의 중심에 선 엑소의 공식 기념 메달을 제작한다고 전했다. 

한국조폐공사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한류 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고 이를 대표하는 K팝 스타를 기념하기 위해 기념 메달 출시를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K팝 스타 기념메달의 첫 주인공인 엑소이다. 엑소는 데뷔와 함께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데뷔 이래 발표한 4장의 정규앨범이 모두 100만 장 이상 판매되어 국내 최초 쿼드러플 (Quadruple)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바 있다.

발표하는 앨범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엑소는 한류 스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 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폐막식에서 K팝 대표 가수로 무대를 장식하기도 했다. 

메달은 앞면에는 국내 최고의 화폐 디자이너가 작업한 엑소 멤버들의 얼굴이 표현되고, 뒷면에는 엑소 로고와 함께 위변조 방지 특허기술이 적용된다.

특히 보증서를 함께 제공하는 가운데, 보증서에는 제품 일련번호가 부여되어 가치와 신뢰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K팝 스타 최초로 출시되는 엑소의 공식 기념 메달은 한류 스타로서의 위상을 더욱 더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념 메달의 수량 및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