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물티슈, 일반 물티슈와 차이 없다?!
아기 물티슈, 일반 물티슈와 차이 없다?!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03.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티슈에 어떤 성분이 들어갔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 사진=팁팁뉴스
물티슈에 어떤 성분이 들어갔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 사진=팁팁뉴스

하나씩 뽑아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 수많은 제품이 출시되는 가운데 아기 물티슈라고 적힌 제품을 쉽게 볼 수 있다.

많은 이들은 아기 물티슈라고 하면 왠지 더 순하고 좋은 성분이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아기를 키우는 부모들이라면 일반 물티슈보다는 아기 물티슈를 선택한다. 

그런데 알고 보니 아기 물티슈와 일반 물티슈가 성분에 있어서 차이가 없다고 알려져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제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긴 하지만 아기 물티슈와 일반 물티슈는 성분 자체에서 큰 차이가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티슈는 식품의약품 안전처 소관 아래 화장품법으로 관리되고 있는 가운데, 아기 물티슈와 일반 물티슈는 구분 없이 모두 같은 적용을 받고 있다. 아기 물티슈라고 하는 제품 역시 별도의 영유아용 안전성 기준을 준수하여 제조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또한 아기 물티슈라고 판매하는 제품을 보면 '테스트기관에서 안전성을 입증했다', '아기 피부에 적합한 원료와 원단을 사용했다'는 등의 문구를 볼 수 있다. 이러한 문구를 보고 많은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를 하지만 여기서도 문제가 있다. 

제품 성분을 테스트한 기관은 정부가 공인한 기관이 아니며, 아기 물티슈와 관련하여 적합한 원료나 원단의 기준이 모호하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무조건 아기 물티슈라는 점을 믿고 구입하면  안된다. 제품을 살 때는 홍보문구에 관심을 가지기보다는 어떤 성분이 들어갔는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자연대 관계자는 "될 수 있으면 물티슈 사용을 자제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만약 사용한다면 눈과 입은 사용을 피해야 하며, 물티슈를 사용한 부위는 깨끗한 물로 헹궈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