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럴림픽 선수들의 노고에 박수를! '선수단의 밤' 행사 개최
패럴림픽 선수들의 노고에 박수를! '선수단의 밤' 행사 개최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8.03.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17. 코리아하우스(강릉올림픽파크 내)에서 열려
경기 후 서로 격려하는 대한민국 아이스하키 선수들/사진=2018평창패럴림픽홈페이지
경기 후 서로 격려하는 대한민국 아이스하키 선수들/사진=2018평창패럴림픽홈페이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오는 17일 저녁 6시 30분에 강릉 올림픽파크 내 코리아하우스에서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그동안 열심히 훈련해온 선수단의 노고를 격려하는 의미로 개최되는 ‘선수단의 밤’ 행사에는 문체부 도종환 장관을 비롯해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배동현 선수단장과 선수단, 후원사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 대한민국 선수단이 참여한 패럴림픽의 주요장면 영상 상영, ▲ 개식사(대한장애인체육회장), 격려사(문체부 장관), 답사(선수단장), ▲ 기념품 증정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품은 평창 패럴림픽 참여를 기념하기 위해 선수단과 지원단 관계자 각자의 얼굴을 넣은 기념 메달이다. 공식 행사 이후에는 축하공연과 만찬도 이어진다.

도 장관은 “평창 패럴림픽에서 선수단이 보여준 불꽃 같은 투혼에 박수를 보낸다. 오랫동안 고생했던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선수단의 밤’에서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에는 총 49개 국가에서 567명의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우리나라는 6개 종목에 36명의 선수가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