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주거지원 정보 문자 서비스' 한번 신청하면 평생 무료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 문자 서비스' 한번 신청하면 평생 무료
  • 금은정 기자
  • 승인 2018.03.1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S 서비스 제공 예시 (출처 : 국토교통부)
SMS 서비스 제공 예시 (출처 :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가 '평생 무료 주거복지 정보제공 서비스'를 추진한다.

'평생 무료 주거복지 정보제공 서비스'는 주거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계층에게 생애주기별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를 평생 제공하는 것으로, 한번 신청만 하면 문자 메시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평생 동안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 정부가 발표하는 정책정보는 물론, 생애 주기별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까지 안내하여 해당 정보를 몰라서 공공임대주택 입주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는 대학 진학, 취업, 결혼 등 생애주기별 이벤트 및 신청자 연령을 고려하면, 전 생애에 걸쳐 필요한 정보를 지원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앞으로 대학가, 취업·결혼·육아 박람회 등을 찾아 서비스를 안내하고 신청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또한 대학생 신입생 등록 및 신혼부부 혼인신고 절차 등 진행 시 해당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 자료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경우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 마이홈 전화 상담실, 마이홈 이동전화 앱을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