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려도 잔액 환급 걱정 없는 교통카드 출시된다
잃어버려도 잔액 환급 걱정 없는 교통카드 출시된다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03.1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레일플러스 대중교통 안심카드' 다음 달 17일 출시
사진=코레일
사진=코레일

교통카드를 분실하더라도 충전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 전국 호환 교통카드가 나온다. 

코레일은 16일 교통카드를 분실했을 때 카드에 남아있는 충전 잔액을 환급받을 수 있는 ‘레일플러스 대중교통 안심카드’를 다음 달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에 따르면, 레일플러스 대중교통 안심카드는 전국의 모든 지하철, 버스를 이용할 때 쓸 수 있다. 특히 카드 충전 금액을 안전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카드 분실 시 레일플러스카드 홈페이지(railplus.korail.com)에 환급신청을 하면 신청일로부터 5일 이내에 충전 잔액을 환급받는다. 

레일플러스 대중교통 안심카드의 가격은 1000원으로 다음 달 17일부터 코레일 광역철도역 자동발매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레일플러스 대중교통 안심카드는 별도의 할인(청소년, 어린이) 등록절차 없이, 구매할 때 자동으로 등록돼 훨씬 편리하다. 다른 청소년, 어린이 교통카드는 첫 사용일로부터 10일 이내 운영사 홈페이지에 할인 등록을 해야 할인운임을 적용받을 수 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전국 어디서나 분실 걱정 없고 구매비 부담을 줄인 새로운 교통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