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 중국 소방관련 국영기업 임원 방문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 중국 소방관련 국영기업 임원 방문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03.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소방관련 국영기업 임원 8명 시민안전테마마크 체험
사진=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사진=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지난 23일 중국 신싱지화 회장 조주 등 소방관련 국영기업 임원 8명이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중국 소방 관련 기업 임원들이 한국의 공공 안전체험장 분야에 대한 첨단 설계, 운영 노하우 벤치마킹 및 양국간 교류 협력 관계를 도모하기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이들은 체험관의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의 대표적 체험인 1관 지하철안전체험, 생활안전체험과 옥내소화전, 완강기 대피체험, 지상철 대피체험 등과 같은 2관 위기대응체험을 실시했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2008년 12월 개관 이래 연 평균 15만여명이 방문하였으며 국제적 다크 투어리즘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대구시 이창화 소방안전본부장은 “이번 중국 소방관련 기업 임원들의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방문이 양국 간 소방 교류 활성화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