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병사들 평일 저녁 외출 자유로워 진다
5월부터 병사들 평일 저녁 외출 자유로워 진다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3.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군 1개 부대 대상으로 일과 후 병사 외출을 시범 적용 계획
사진=구글무료이미지
사진=구글무료이미지

국방부가 평일 일과 후 병사들의 외출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르면 5월부터 일과 후 병사 외출을 시범적으로 시행한 다음 연말에 확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지난 27일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강원도 원주시 육군 제1군사령부에서 열린 장병 간담회에서 '국방개혁2.0'의 핵심과제인 병사 복지·병영문화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송 장관은 평일 일과시간 이후 병사들의 부대 밖 외출을 허용하고 개인 휴대전화 사용을 허용하는 것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일과시간 이외에는 출·퇴근 개념을 적용해 사생활을 최대한 보장하겠다는 취지다. 제도가 시행되면 병사들은 평일 저녁에 자유롭게 외출을 할 수 있게 된다. 

국방부는 오는 5월부터 각 군 1개 부대를 대상으로 일과 후 병사 외출을 시범 적용할 계획이며, 전면 시행 여부는 평가를 거쳐 연말에 결정된다.

국방부는 "사생활 보장이 취약한 병사와 후보생 등에 대한 생활영역 보장 실태를 확인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