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궁금한 질병통계정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확인하세요
생활 속 궁금한 질병통계정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확인하세요
  • 금은정 기자
  • 승인 2018.03.3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질병통계 100선’ 발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이 국민 생활과 밀접한 질병을 알기 쉽게 통계로 풀어쓴 책자인 '생활 속 질병통계 100선'을 발간한다.

사진=생활 속 질병통계 100선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사진=생활 속 질병통계 100선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생활 속 질병통계 100선’은 장염, 관절염 등 국민이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질병·진료행위 100개 항목에 대해 다양한 의학정보와 함께 여러 관점의 통계현황을 국민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고 각 질병별 세부 내용은 정의 및 원인, 증상 등 의학적 설명을 기술한 ‘질병정보’ 부문, 질병에 대한 통계를 표와 그래프로 보여주고 특징을 분석한 ‘통계정보’ 부문으로 구성되었으며, 심사평가원의 상근심사위원 및 각 전문의학회의 자문을 받아 내용의 정확도를 높였다.

책자의 주요 내용을 보면 '봄철 주의할 질병, 알레르기성 결막염', '우리아이 성장 관련, 성조숙증', '중년 여성이 주의해야 할 질병, 퇴행성관절염', '사회적 관심이 많은 질환, 공황장애', '암 사망원인 1위, 폐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사평가원 배수인 의료정보융합실장은 “국민이 공감하는 생활형 질병 통계 제공으로 통계를 쉽게 이해하고 건강관리에 활용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 친화적 보건의료 통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생활 속 질병통계 100선’은 지역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국 시·군·구 보건소 및 보건의료원에 배부하고, e-book으로도 제작해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