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4월 맞아 다양한 '과학문화 행사' 펼쳐진다
국립중앙과학관, 4월 맞아 다양한 '과학문화 행사' 펼쳐진다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04.0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의 달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풍성한 행사 개최
국립중앙과학관 / 사진=크레존
국립중앙과학관 / 사진=크레존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제40회 사이언스데이, 과학문화공연, 2030 미래도시 특별전, 천체관 음악회 등 다양한 과학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4, 15일 이틀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체험축제인 '제40회 사이언스데이'가 국립중앙과학관 전역에서 개최된다. '사이언스데이'에는 학생, 과학동아리 등이 주체가 되어 각종 과학실험과 시연을 현장에서 직접 해 볼 수 있는 80여 개의 과학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과학문화공연, 길거리 과학공연, 과학강연,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4월 19일에는 '2030 미래도시 특별전'과 'Post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특별전'이 시작되는데, 미래의 자동차, 인공지능 갤러리, 헬스케어 침대 등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이 만들어낼 안전하고 편리한 2030년의 미래 모습을 전시할 예정이다. 

4월 21일에는 사이언스커뮤니케이터가 진행하는 과학토크콘서트가 사이언스홀에서 진행된다. 또한, 4월 28일에는 천체관에서 돔영상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천체영상과 함께 클래식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천체관 명품 음악회'가 열린다.

특히, 국립중앙과학관은 작년부터 준비해온 '어린이 과학놀이터'를 4월 1일 신규 개장하고, 7세 이하 유아를 대상으로 한 '꿈아띠 체험관'을 새롭게 단장하여 지난 2월 재개관하는 등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함께 과학을 즐기는 공간이 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배태민 관장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온가족이 함께 과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봄꽃이 피는 4월에 국립중앙과학관을 방문하셔서 다양한 과학체험과 공연 관람을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을 접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