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구시당, 6.13지방선거에 나설 후보자 선출절차 공지
정의당 대구시당, 6.13지방선거에 나설 후보자 선출절차 공지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4.1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6일(금) 선거 공고를 통해 광역지역구(비례)의원, 기초지역구(비례)의원에 대한 입후보 안내 및 선출 절차를 공지했다.
정의당의 공직후보자 선출선거는 당원들의 투표로 당의 후보자를 결정하는 상향식 결정구조로 당원들에게 실질적 공천권을 부여하고 있다. 선거에 나설 후보들은 17일(수) 후보등록과 함께 당원들을 대상으로 선거운동을 펼치게 되며, 당원 투표를 통해 29일 선출된다. 당원투표는 25일(수)부터 28일(토)까지 나흘간 온라인투표와 29일(일) 현장투표(13시~17시)로 진행되며 투표 종료 후 즉시 개표하여 저녁쯤 선출결과가 공지될 예정이다.

대구정치, 바꿔야 산다-선거제도 이제는 바꿔야 한다 (사진제공=정의당대구시당)
대구정치, 바꿔야 산다-선거제도 이제는 바꿔야 한다 (사진제공=정의당대구시당)

한편, 정의당 대구시당은 지난 2월 대의원대회를 통해 ‘지방선거 전략 방침’을 확정하며, 대구에서 ‘진보정당 첫 광역의원 배출’과 ‘기초의원 다수 당선’을 주요 전략목표로 삼은 바 있으며, 광역의원선거에 장태수 대구시당위원장(시의원, 서구제2선거구)이, 기초의원 선거엔 3선에 도전하는 김성년(수성구, 라선거구), 이영재(북구, 마선거구) 현의원을 비롯 한민정 대구시당부위원장(달서구, 사선거구)과 이남훈 대구시당사무처장(중구, 가선거구)등이 준비 중에 있다.

1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