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로봇분야 선도인재 양성
대구, 로봇분야 선도인재 양성
  • 금은정 기자
  • 승인 2018.04.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15개 초‧중‧고 대상 '로봇쿨' 과정운영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구교육청과 함께 지역 초·중·고등학교 15개를 선정하여 로봇관련 교육 및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로보쿨‘ 과정을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8년 '로보쿨 사업'운영 학교모집 공고 (혁신센터제공)
2018년 '로보쿨 사업'운영 학교모집 공고 (혁신센터제공)

로보쿨 과정은 혁신센터가 교육과정 전반을 구성하여 선정된 15개 학교에 제공하고, 교육청은 개별학교 대상으로 홍보, 안내 등을 통해 참여를 유도한다.

과정은 크게 ‘로보쿨 캠프’와 ‘경진대회’로 구성된다.
‘로보쿨 캠프’는 본 사업에 선정된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로봇관련 전공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창의적 로봇 메이커 활동’ 및 ‘로봇 퀴즈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로보쿨 발명 경진대회’는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로봇관련 아이디어를 발표 시현하는 행사이다. 초등·중등·고등부 각급 학교별로 경쟁을 통해 입상자를 선정하며, 입장자에게는 시장상, 교육감상, 로봇산업진흥원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로보쿨 운영사업을 매년 확대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지적재산권 획득을 위해 원스톱존 특허 상담을 우선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본 과정은 참여를 원하는 초·중·고등학교는 4월 23일(월) 17시까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로 지원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사업설명회는 4월 17일(화) 13:30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관련하여 자세한 안내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허브구축팀 (053-756-7607)에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