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포차 등 불법자동차 일제단속 나선다
대구시, 대포차 등 불법자동차 일제단속 나선다
  • 금은정 기자
  • 승인 2018.04.1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16.(월) ~ 5. 31(목) / 시, 구·군, 경찰, 교통안전공단과 합동 단속 실시 
차량 너비 및 높이 위반[불법구조변경→형사고발(1년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이하의 벌금 건) / 사진=대구시제공
차량 너비 및 높이 위반[불법구조변경→형사고발(1년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이하의 벌금 건) / 사진=대구시제공

대구시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시내 주요도로와 골목길에서 시, 구·군, 대구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공단 직원들로 구성된 TF팀을 가동하여 대포차 등 불법자동차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단속 대상으로는 타인명의 불법자동차(대포차), 불법튜닝 자동차, 안전기준 위반 자동차, 운행정지 명령위반 자동차 등이며, 적발 시 ▲ 대포차 및 불법 튜닝 차량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 ▲ 운행정지명령을 위반한 경우 100만 원 이하의 벌금, ▲ 안전기준을 위반한 경우에는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주요 불법 튜닝 사례로는 고광도전조등(HID전조등) 설치, 소음기 및 연료장치 임의 변경, 밴형 화물용 자동차의 승용 자동차로의 변경, 차체 너비·높이 개조 등이며, 안전기준 위반 사례로는 철제 범퍼가드 설치, 각종 등화를 기준에 맞지 않는 색상으로 바꿔 단 경우 등이 있다.

또한, 도로나 공터 등에 장기간 방치되어 있는 방기 자동차와 무등록자동차, 번호판을 알아 볼 수 없는 상태의 자동차, 봉인이 탈락된 자동차에 대하여도 단속할 방침이다.

대구시 김종근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합동단속을 통하여 대포차를 비롯한 각종 불법자동차가 근절되어 시민의 안전과 법질서가 확립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3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