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3~중3 교육콘텐츠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은? 'e학습터'
초3~중3 교육콘텐츠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은? 'e학습터'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04.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콘텐츠, 교수학습자료, 평가문항 등 무료 제공
e학습터에서는 초3~중3 교육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출처 : e학습터)
e학습터에서는 초3~중3 교육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출처 : e학습터)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홈페이지 'e학습터'가 화제이다. 

교육부는 시·도교육청이 개별 사이트에서 제공하던 온라인 학습지원 서비스인 '사이버 학습'을 'e학습터'로 개편해 새롭게 선보였다. 사이버학습은 사교육 절감과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2004년부터 17개 시·도 교육청이 개별로 구축해 운영하던 교육 콘텐츠 사이트이다. 

e학습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자기 주도학습을 할 수 있다. e학습터에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교육콘텐츠는 물론, 교수학습자료, 평가문항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학생들은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으며, 교사들은 사이버 학습을 개설해 온·오프라인 수업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인터넷 기반 학습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교과학습·평가문항·기초튼튼 등을 신규 개발했고, 평가문항 중심이있던 중학교 과정도 교과학습 자료를 대폭 보강하여 개편했다. 교육부는 "교과학습 동영상을 비롯하여 내년까지 총 1만 1486개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위해 외부 콘텐츠와 연계도 강화했다. 기존의 EBS·에듀넷·유튜브·디지털교과서 등에서 서비스하는 학습 동영상도 e학습터에서 검색해서 활용할 수 있다. 

e학습터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신의 학년·학습 과정을 선택한 후 희망하는 과목·주제 등을 등록하면 누구나 학습할 수 있으며, PC 및 모바일 단말기 등에서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