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주간 맞아 풍성한 행사 열려
체육주간 맞아 풍성한 행사 열려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4.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칙적인 체육활동은 질병을 방지하기 위한 필수요소
스포츠가 일상이 되는 특별한 일주일 (문체부 제공)
스포츠가 일상이 되는 특별한 일주일 (문체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4월 22일(일)부터 28일(토)까지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대한체육회 및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의 체육단체와 함께 스포츠를 함께 체험하고 관람하여 스포츠가 우리 일상 속으로 스며드는 2018년 체육주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6번째를 이번 체육주간은 전국 17개 시도에서 400여 개의 체육 행사를 진행한다.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종합체육대회가 각 시도, 시·군·구 체육회를 중심으로 개최되고, 인천의 어르신 생활체육대회, 대구의 장애공감축제, 강원도의 어린이 태권도 대회 등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체육행사들이 풍성하게 열린다.

체육주간과 함께 진행되는 25일(수) ‘문화가 있는 날’에는 프로야구 관람료가 50% 할인 제공되고, 서울올림픽기념관에서는 미니 양궁, 미니 사격 등 미니올림픽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국민체력인증센터에서는 직장인, 군인, 소방관, 학생 등, 평소 체력 측정이 어려운 이들과 어르신,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체력 측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체력인증을 통해 자신의 체력수준을 알고 싶다면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규칙적인 체육활동은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 각종 질병을 방지하기 위한 필수 요소이다. 우리나라의 생활체육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 기준)은 59.2%(2017년 조사 기준)이었으며, 운동이 어려운 이유로는 '시간 부족’(61.1%)이라고 답했다.

문체부는 “체육주간을 계기로 국민들이 일주일간 스포츠를 일상에서 접하고, 생활체육에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