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찰, 논-스톱 출동시스템으로 골든타임 확보
제주경찰, 논-스톱 출동시스템으로 골든타임 확보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8.04.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난 4. 1일부터 30세대 아파트 대상으로 '논-스톱 출동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논-스톱 출동시스템'은 최근 증가한 아파트 등에서 외부인 출입통제 목적으로 설치한 차단기와 공동출입문 잠금장치를 관리자와 입주민 대표 등의 협조를 얻어 112순찰차량 번호를 차단기 시스템에 사전 등록하고 공동출입문 잠금장치 번호를 확보하여 신속하게 현장에 도착하는 시스템이다.

논-스톱 출동시스템으로 신속하게 현장에 도착할 수 있다./사진=제주경찰청
논-스톱 출동시스템으로 신속하게 현장에 도착할 수 있다./사진=제주경찰청

본 시스템 구축 이전에는 112출동 시 관리자가 없을 경우 아파트 진·출입로 차단기와 공동출입문을 통과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지난 2월부터 3월 말까지 제주지역 30세대 이상 아파트 678개소에 논-스톱 출동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최근, 제주시 관내 00아파트에서 “여자가 비명을 계속 지른다”는 112신고를 접수한 후, '논-스톱 출동시스템' 활용하여 신속히 현장에 출동, 응급치료가 필요한 여성을 구조하여 그 효과를 입증 한 바 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향후 '논-스톱 출동시스템' 운영결과를 분석한 후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연립주택, 원룸 등에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