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떠나는 봄바다 어촌체험
가족과 함께 떠나는 봄바다 어촌체험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8.04.2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어촌체험마을과 다양한 프로그램 추천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는 봄 여행주간(4.28~5.13)을 앞두고 봄 바다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전국 20개 어촌체험마을을 추천했다.

경남 남해 유포어촌체험마을 개막이체험/사진=해수부
경남 남해 유포어촌체험마을 개막이체험/사진=해수부 제공

2017년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남 남해의 ‘유포어촌체험마을’은 갯벌체험, 개막이체험이 가능하며, 1박 2일 어촌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 친구들과 다양한 봄 소풍 추억을 쌓기에 좋다. 갯벌체험 후 채취한 수산물을 활용해 쏙 튀김, 해산물 칼국수 등 다양한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충남 태안 병술만어촌체험마을 갯벌체험/사진=해수부
충남 태안 병술만어촌체험마을 갯벌체험/사진=해수부 제공

충남 태안군 안면도에 위치한 병술만어촌체험마을은 바닷가 해송 숲 목재데크에 텐트를 칠 수 있어 캠핑족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솔나무향 가득한 캠핑장은 다양한 캠핑 장비도 갖추고 있어 마을에 사전 문의 후 대여도 가능하다. 마을 앞 갯벌에서 갯벌체험까지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 코스로 인기다.

제주 애월 구엄어촌체험마을 선상낚시체험/사진=해수부
제주 애월 구엄어촌체험마을 선상낚시체험/사진=해수부 제공

제주 구엄어촌체험마을에서는 제주 전통 어획방식으로 수산물을 채취해 볼 수도 있고, 선상낚시를 하며 제주의 봄 바다를 느끼기에도 제격이다. 마을 앞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싱싱한 제철 물회와 쥐치조림 또한 별미다.

또한, 봄 여행주간에 운영되는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기차여행 패키지 상품도 이용해 볼만하다. 4월 28일(토) 전남 함평 석두마을 상품은 서울역에서 광주송정역까지 무궁화호를 타고 연계차량을 이용해 석두마을로 이동 후 어촌백반 중식을 먹고 소라다육이 공예체험을 하는 상품이다. 5월 6일(일) 강릉 심곡마을 상품은 청량리에서 강릉역까지 KTX를 타고 연계차량을 이용해 마을이동 후 어촌백반 중식을 먹고 투명카누, 바다해초·소라양초 만들기 체험과 정동진 바다 부채길을 둘러보는 코스이다.

김학기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봄 여행주간 동안 봄철 생기를 가득 품은 어촌체험마을을 방문해 다양한 어촌 체험과 제철 먹거리를 즐기며 일상 속 행복을 찾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