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도심 외곽 지역 교통해소 위한 '따복버스' 운행
과천시, 도심 외곽 지역 교통해소 위한 '따복버스' 운행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04.2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금)부터 따복버스 8, 8-1번 운행 시작

경기도와 과천시는 오는 27일(금)부터 따복버스를 운행한다고 전했다. 

따복버스는 따뜻하고 복된이라는 의미로, 경기도의 다목적 버스서비스이다. 따복버스는 교통취약지역 해소를 목적으로, 요일별, 시간대별 수요 및 지역 특성을 반영해 제공한다. 

과천시는 시의 외곽지역인 삼포마을, 뒷골, 광창마을 등을 경유하는 8번과 8-1번 따복버스 운행을 시작한다. 이와 함께 과천시에서는 기존 운영 중인 버스노선 경로 및 운행 횟수를 조정해 개편 운행에 들어간다. 

따복버스 8번은 하루 28회, 8-1은 하루 26회를 운행하며, 첫차는 5시 50분, 막차는 21시 50분에 과천시장에서 출발한다. 

따복버스 8번은 평일에만 운행하는 노선이다. 과천시청, 환경사업소, 화훼단지, 삼포마을, 뒷골, 과천중학교, 과천시청 등을 경유하여 운행한다. 8-1번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만 운행하는 노선으로 과천시청, 환경사업소, 선바위역 1번 출구, 삼포마을, 뒷골 등을 경유하여 운행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따뜻하고 복된 버스라는 이름처럼 따복버스를 이용하는 시민 여러분들의 발이 되어 즐거움과 행복을 드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26일(목) 과천시청 정문에서 따복버스 운행 개통식을 열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