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맞춤형 지진 교육자료' 배포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맞춤형 지진 교육자료' 배포
  • 금은정 기자
  • 승인 2018.04.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 교육교재 아동용, 청소년용, 일반용 등 3가지 판으로 구성

최근 경주와 포항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지진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진에 대한 다양한 교육콘텐츠 제공을 통한 자발적 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각급 학교나 지자체 등에서 쉽게 지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맞춤형 지진 교육자료'를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배포한다고 26일 전했다. 

지진 교육교재는 아동용, 청소년용, 일반용 등 3가지 판으로 구성되며, 영상자료 2종과 교육자용 교안도 함께 제공한다.

교육교재는 지진의 원리와 행동요령을 이해하기 쉽도록 간결한 설명, 그림 위주의 디자인, O·X 퀴즈 등 간단한 게임을 함께 넣었으며, 자료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 누리집 등 전자파일로 제공한다. 

특히나 행정안전부는 "시각장애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점자 책자는 5월께 전국 173개 특수학교 및 복지관에 배포하여 지진 안전 사각지대를 줄여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27일 서울·인천·경기 지역의 학교 안전교사와 지자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진대비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정확한 지진 정보와 행동요령 등을 안내할 수 있도록 실시하며, 지진에 대한 일반상식, 대피요령, 효율적인 교육·훈련방법을 안내하고 가상현실(VR)체험을 통해 지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한다. 

안영규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정책관은"국민들께서 지진을 올바른게 이해하는 것이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지진관련 교육자료를 다양한 형태로 개발·배포하고, 지진대비 순회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