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위해 다양한 축제 개최
서울시, 어린이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위해 다양한 축제 개최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05.0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와 문화행사를 10개 공원(경춘선숲길·남산공원·문화비축기지·보라매공원·북서울꿈의숲·서울숲·서울창포원·어린이대공원·월드컵공원·중랑캠핑숲)에서 5일 10시부터 개최한다.

값비싼 선물보다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좋다/사진=보라매공원 서울시 제공
값비싼 선물보다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좋다/사진=보라매공원 서울시 제공

남산공원에서는 바람개비를 만들고 가족과 함께 바람놀이를 할 수 있는 '빙글빙글 바람개비 축제', 나비가 되는 과정과 가면을 만드는 '나비 무도회', 남산 숲길을 따라 순성놀이하며 한양도성 축조 비밀 알아보고 일제강점기의 남산을 탐방하는 '한양도성의 비밀', 오색실로 장명루 만들어 가족간에 서로 매어주는 '오색 장명루 만들기', 곡물과 꿀로 다식을 만들어 다도의 의미를 알아보는 '가족과 함께 다식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경춘선숲길에서는 경춘선숲길의 과거와 현재를 보고 야광 비즈 팔찌 만드는 '엄지척!경춘선숲길 with U', 경춘선숲길에서 보물찾기와 그린빙고를 완성하는 '도전! 그린빙고'를 즐길 수 있다.
문화비축기지에서는 빛과 바람의 놀이터 안에서 그림자용 인형을 만드는 '그림자놀이 워크숍', 모래 밧줄 놀이, 스트링아트 체험, 팝업 놀이터 체험, 자전거 체험 등을 할 수 있고, 푸드트럭과 핸드메이드 부스에서는 '밤도깨비 야시장'이 열린다.
보라매공원에서는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동작소방서, 동작경찰서, 보라매안전체험관 등 7개 기관이 참여하는 ‘어린이날 놀이한마당’을 개최한다.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북서울꿈의숲에서는 들풀과 풀꽃 관찰하고 봄꽃도감을 만드는 '꿈의숲 탐구왕', 붓글씨 쓰기와 한지바구니를 만드는 '선비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서울숲에서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파크데이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특별히 어린이날에는 공연과 전시, 퍼레이드가 오전10시부터 오후10시까지 열리며 어린이 재즈 콘서트, 숲속 요가, 보물찾기, 딩가딩가 우쿠렐레, 팽이 만들기, 막대 인형 만들기 등을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서울창포원에서는 전통놀이 한마당과 손수건에 봄빛을 물들이는 '손수건염색', 어린이대공원에서는 '서울동화축제', 중랑캠핑숲에서는 가족과 함께 와글와글 보물찾기 놀이를, 월드컵공원에서는 어린이 물물교환전과 고등학생들의 축하공연을 즐길 수 있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어린이날 자녀에게 가장 좋은 선물은 값비싼 선물보다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일 것”이라며, “서울시 공원에 마련된 다양한 행사에 가족과 함께 찾아 즐기고 혼잡한 곳을 찾을 땐 미아방지 이름표로 혹시나 모를 불상사를 예방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명동거리에 있는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월 4일(금) 11시에는 한지카네이션 만들기, 5일(토) 11시에는 어린이전통공예 자개 만들기, 8일(화) 14시에는 한복종이주머니 꾸미기, 9일(수) 14시에는 전통한지공예 삼각함 만들기, 10일(목) 14시에는 민화 부채 그림 그리기를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방문 접수 및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이은영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는 외국인관광객 및 거주외국인주민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과 내·외국인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시설”이라며 “글로벌 시대를 맞아 앞으로도 문화체험과 교류에 대한 다양한 수요와 관심에 부응하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가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