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제주는 상큼한 하귤을 만나보세요
5월 제주는 상큼한 하귤을 만나보세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05.1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서 만나는 상큼한 하귤 C' 이벤트로 마을관광 활성화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4월 '베리 베리 굿' 제주 딸기이벤트에 이어 5월은 제주 하귤을 알리기 위해 '제주에서 만나는 상큼한 하귤 C' 이벤트를 진행한다.

귤은 크게 '감귤류'와 '만감류'로 나눈다. 감귤류와 오렌지류를 교배해 탄생한 '만감류'에는 한라봉·천혜향·레드향 등이 있고, 재배방식과 수확시기에 따라 품종이 다른 '감귤류'에는 노지감귤·하우스감귤·금귤·하귤 등이 있다.

5월 제주의 돌담길 사이로 보이는 하귤은 제주의 숨은 보석이다/사진=비짓제주 제공
5월 제주의 돌담길 사이로 보이는 하귤은 제주의 숨은 보석이다/사진=비짓제주 제공

특히, 겨울이 아닌 여름에 난다고해서 이름 붙여진 하귤은 대규모 재배를 하기보다는 집 앞마당이나 밭 한 귀퉁이에 두어 그루 키우는 경우가 많아 제주의 동네 풍경과 잘 어우러지고, 새콤 쌉싸름한 맛과 통통한 과육 알알이 톡톡 터지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 5월 제주의 과일이다.

“제주에서 만나는 상큼한 하귤 C” 이벤트는 상큼한 맛과 풍부한 비타민C로 제주도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제주의 하귤을 홍보하는 이벤트로 하귤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과 하귤과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는 곳을 소개하여 농가의 수익증대 및 도내 1차 생산물을 활용한 마을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이벤트 참가방법은 비짓제주(www.visitjeju.net) 하귤 테마여행에서 하귤이 있는 장소를 확인 후 하귤과 관련된 사진을 찍고, 비짓제주 내 제주여행공유에 #제주하귤 #하귤C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3장을 업로드 하면 자동 참여 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6월 4일 제주관광공사 비짓제주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제주하귤초(30명), 제주하귤청(30명)이 제공된다.

제주관광공사는 "향후에도 매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테마콘텐츠를 발굴, 비짓제주 플랫폼 이벤트를 통해 제주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마을관광 온라인 마케팅을 지속해서 농가 수익증대와 마을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