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관련 어려움이 있다면 '민생 토닥토닥'에서 해결하세요
민생관련 어려움이 있다면 '민생 토닥토닥'에서 해결하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05.1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전문가 상담서비스를 통합 안내해주는 온라인 창구
민생 토닥토닥 /대구시 제공
민생 토닥토닥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시민들의 아픔을 살피고 보듬어주는 '민생 토닥토닥'을 운영한다.

'민생 토닥토닥'은 민생 관련 어려움을 듣고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는 곳으로, 대구시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민 생활 안정과 시민 생활에 도움을 주는 각종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통합 안내해 주는 온라인 창구이다. 

민생 토닥토닥에서 제공하는 상담 안내 분야는 시민 생활상담, 상가임대차 상담, 대부피해상담, 다단계피해상담, 상조 피해상담, 민생안정 현장상담이며, 분야별 대표 상담사례도 게시하고 있다. 

대구시는 "이번 민생 토닥토닥 구축으로 그동안 담당 부서·업무별로 개별 안내되었던 각종 민생 구제 및 상담 제도를 한곳에 모아 종합적으로 안내함으로써 보다 진일보한 시민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민생 토닥토닥은 대구시청 홈페이지와 두드리소에 구축되어 있으며,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민생 토닥토닥'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대구시가 서민들의 아픔과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더 살피고 보듬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민생 현장에 찾아가고, 어려운 시민들에게 도움 드리는 제도와 사례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