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음식을 냉장고에 넣었을 때 일어나는 일들
뜨거운 음식을 냉장고에 넣었을 때 일어나는 일들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05.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음식을 식혀서 냉장 보관해야 하는 진짜 이유
뜨거운 음식을 식혀서 냉장 보관해야 하는 진짜 이유 / 사진=팁팁뉴스
뜨거운 음식을 식혀서 냉장 보관해야 하는 진짜 이유 / 사진=팁팁뉴스

음식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경로이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행위다. 하지만 반대로 잘못된 음식 섭취로 인해 질병을 얻을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금방 조리를 해 뜨거운 상태의 음식은 냉장고에 보관하기 전 반드시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뜨거운 음식을 냉장고에 그냥 넣게 되면 냉장고 내의 온도를 높이게 되고 이로 인해 냉장고 안에 있던 다른 음식의 온도 또한 높이게 되기 때문이다. 

냉장고 내 온도가 갑자기 상승하게 되면 음식이 변질될 위험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냉장고 온도를 내리기 위해 냉장고가 가동하면서 평소보다 많은 전기세가 나올 수 있으므로 뜨거운 음식은 반드시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야 한다.

또한, 볶음 요리 등을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게 되면 갑작스레 차가운 공기와 만나 수분이 음식 내에 고이게 되어 맛이 변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은성 요리연구가는 "여름철에는 음식을 실온에 장시간 보관할 경우 쉽게 변질될 수 있어 냉장고 보관은 필수다"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