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에 역량 집중
행안부,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에 역량 집중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8.05.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지자체 일자리 추경 후속조치 등 발빠른 대처

행정안전부는 2018년 추가경정예산안의 국회 의결에 따른 후속조치를 차질 없이 이행하고,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지방행정의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23일 시·도, 시‧군‧구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청년일자리 창출과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을 위한 정부의 추경예산안 설명과 정부 추경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자자체의 신속한 사업추진과 추경안 편성·집행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민선7기 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이 시작되는 시점에 맞추어 지자체의 권한대행 체제 운영 시 지방행정 공백 방지를 위한 협조사항을 전달했다.

특히,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시 공직자 선거중립, 공직기장 확립 등 공명선거 추진을 강조하고, 선거인 명부 작성 등 법정 선거사무도 완벽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했다.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이번 추경 후속조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쳥년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집중하고, 공명선거 추진과 지방행정 공백방지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행정안전부는 주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지방과 긴밀히 협력하여 일자리 등 국정 현안에 발빠르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