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朴대통령-여야대표,3자 회담
황우여-朴대통령-여야대표,3자 회담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8.0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5일 국정원 국정조사 등 각종 현안 문제 논의를 위해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박근혜 대통령이 참여하는 '3자 회담'을 제안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에게 국회 얘기를 하는 것은 여야회담 뒤 필요할 때 해도 충분하다"며 "그러나 국정현안을 일거에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야당의 요구를 긍정적으로 받아서 존중해야 한다. 여야대표와 함께 대통령이 만나 현안을 논의하는 3자회담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또 "민주당과 박근혜 대통령은 조속한 시일 내에 여야, 대통령이 함께하는 3자회담을 수락해 국정 현안 해결의 길을 열어주길 간곡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그는 "김한길 대표체제의 민주당은 대선 승복과 민생 위주의 의회정치를 계속 강조해 왔다. 박근혜정부의 성공을 통한 국난 극복을 적극 돕겠다고 약속했다"며 "대통령이 집군 초기에 힘차게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말했다.

"대통령이 여야와 정쟁의 촛불을 끄고, 국익과 민생의 횃불을 들고 다가가야 할 모습을 보여야 한다. 대승적 결단을 기대한다"고 밝혔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