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영토 대장정' 함께 할 150명 대학생 모집한다
'해양영토 대장정' 함께 할 150명 대학생 모집한다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05.2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7월 10일까지 ‘제10회 해양영토 대장정' 참가자 접수

해양수산부는 한국해양재단과 함께 대학생들에게 우리 해양영토와 해양주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제10회 대한민국 해양영토 대장정(이하 대장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박을 이용한 국토순례 행사인 '해양영토 대장정'은 대학생들이 우리 해양영토를 직접 체험하면서 주권 의식과 도전정신을 함양케 하는 것을  목적으로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다.

올해 참가자들은 ‘희망팀’과 ‘미래팀’의 2개 팀으로 나뉘어 8월 8일 서울을 출발하여 15일까지 7박 8일간 독도(최동단)·백령도(최북단) · 마라도(최남단) 등 끝단도서와 주요 해안도시를 탐방한 후 부산에서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대장정 기간 중에는 해군부대 및 함정, 해양박물관, 부산신항만, 조선소 등 주요 해양시설을 견학하고, 해안정화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해양영토 · 해양과학 · 해양산업 · 해양문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통해 해양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올해는 총 15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며,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와 유관기관에서 주최한 각종 대회의 수상경력, 해양 관련 자격증 또는 응급구조사와 수상인명구조 자격증 등을 소지한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6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 www.koreaoceanfoundation.or.kr )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1인당 참가비는 10만 원이며, 최종 선정 결과는 7월 20일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해양영토 대장정을 통해 우리 미래를 책임질 대학생들이 찬란했던 우리 해양역사와 해양문화를 체험하고, 해양영토와 해양주권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